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쿠티비 접속방법 및 사용법 (qooqootv)



안녕하세요 워홀러입니다. 오늘은 한국방송을 다시보기 할 수 있는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 추천드릴까 합니다. 해외에 거주하시거나 여행중인 경우 한국방송을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강력하게 추천 드리는 사이트가 쿠쿠티비(qooqootv)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 로그인 전혀 필요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영상 업로드 되는 속도도 매우 빠르고 무엇보다 스트리밍방식으로 영상을 제공하기에 다운로드할 필요도 없어서 인터넷만 사용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에서도 한국방송 다시보기 몰아보기 찾아서 감상하기를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쿠쿠티비 처음 사용하신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사용법을 직접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쿠쿠티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고요,  국내에서도접속이 가능하고 해외에서도 가능하고 아이피 우회접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베이코리언즈라고 다시보기 사이트의 거의 원조 형님격 되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 곳이 뉴스에도 나오고 하면서 유명세를 타다가 국내에서는 접속이 안되는데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쿠쿠티비를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거 같습니다.

 

 

 

 

접속하시면 상단에 이용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로 한국 방영중 드라마, 예능,오락, 시사, 교약, 다큐멘터리, 최신영화, 한국영화, 최신미드, 종영드라마, 애니 등의 자료가 있습니다. 역시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쿠티비 접속주소 https://iqooqootv.com
쿠쿠티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qooqootv_website/
쿠쿠티비 텔레그램 접속주소 https://t.me/joinchat/AAAAAEnTgajbs73Lrq3i3A

 

 

쿠쿠티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카테고리인 드라마를 찾아보면 현재 날짜로 가장 최신에 방영이 된 회차의 드라마가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고자 하시는 작품을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새로운 창으로 해당 회차 정보와 함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 다녀왔습니다 6회 다시보기를 하고싶어서 찾아보았는데요 2020년 4월 12일 방송이고 다시보기 링크가 4개가 있습니다. Flashvid , jetload , Hlssplay 입니다. 이 중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문서가 나온는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이곳에서 5초를 대기하시면 영상 재생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데요, 영상 창이 나타나면 재생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부분이 있는데요, 영상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팝업으로 하나의 광고창이 뜨거나 또 다른 사이트로 링크가 됩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서 해당 팝업창을 닫아주시고요, 다시 영상 재생창이 있는 곳으로 오시면 이제 영상 재생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전에는 클릭이 안되었는데 광고를 하나 클릭하게 되면 재생버튼이 풀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클릭하시면 위 화면처럼 다시보기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쿠쿠티비 이용자들이 불만이 많은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영상을 보다가 앞으로나 뒤로 빠르게 넘어가고 싶어도 커서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역시 한번 창을 클릭해서 광고 창이 떠야지만 영상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쿠쿠티비 제공 영상들은?

 

쿠쿠티비에서는 다양한 한국방송 프로그램들이 거의 다 있습니다. 어차피 스트리밍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다른 사이트에서 올라온 자료를 그대로 사용하기도 하고 있어서 없는 자료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심지어는 화질도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한 상황이라 다양한 영상다시보기를 하고싶은 분들이시라면 쿠쿠티비는 거의 구세주 같은 상황입니다.

 

 

쿠쿠티비에서 제공하는 영상들을 시청하시고자 한다면 앞서 설명드린방식으로 영상 클릭 - 이동페이지에서 5초 대기 후 영상 화면으로 이동링크 - 영상창을 클릭해서 광고 하나 팝업시키면 - 영상 재생 버튼 활성화 이런 메커니즘으로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영상 링크 중 flashvid 외의 다른 링크를 이용하시다 보면 영상 재생을 하는데 광고가 없는 경우도 있고, 중간 중간 빠르게 앞뒤로 넘어갈 수 있도록 재생창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설정 창에서 자막이 나온다면 자막을 없도록 하실 수 있고, 영상 자체에 자막이 입혀져 있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자막과 함께 시청을 하셔야 하기도 합니다.

 

 

 

 

 

설정모드에서 화질을 좋게 보실 수 있고, 자체 업로드가 저화질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쿠쿠티비에서 제공하는 영상에 따라 모두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100% 확답은 어렵지만 80% 이상의 자료들이 고화질시청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사용기기에 따라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는 아무래도 화면이 더 선명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 쿠쿠티비 검색기능 활용하기

 

앞서 설명드린대로 워낙 많은 자료들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 이상 올라오기 때문에 날짜라 2-3일만 지나도 검색을 이용하지 않으면 다시보기를 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종방연이 된 작품들은 당연히 더더욱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상단에 있는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해당 작품으로 1회 부터 최신화 혹은 마지막회까지 몸두 검색으로 찾을 수 있고, 한번에 몰아보기를 하실 때 매우 유용합니다.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재생창이 나오기 때문에 검색 화면은 그대로 두고 계속해서 영상 시청을 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한국방송 다시보기를 로그인과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쿠티비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그래도 어쨌든 해당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소모되기에 운영자가 걸어놓은 팝업광고 재생을 위해서 무조건 클릭을 해야 하는 광고들이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자분들의 양해가 필요해 보입니다. 필요하신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